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동산 앱 강력한 호갱노노 추천 기능 5가지!

by E.Know 2023. 9. 4.

 

     포스팅 목차

     

     호갱노노는 부동산 거래, 투자를 위한 필수 어플입니다. 제대로 된 사용법을 알수록 진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죠. 특히 부동산 임장이 부담스럽고 어려운 분들께 추천드리는데요. 시세 확인과 더불어 임장을 대체할 필수적인 호갱노노 추천 기능 5가지를 소개드립니다.

     

     

     

         포스팅 목차

       

      1. 호갱노노 추천 기능 사용해야 하는 이유

       호갱노노는 이제 부동산에 관심이 가지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사용하는 국민 부동산 앱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것은 "아파트 실거래 가격 추이, 아파트 커뮤니티" 등일 텐데요.

       

       우리가 정말 필요한 것은 투자가치와 주거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학원가, 상권, 개발 호재, 고도경사, 주변거리 등 기존에는 직접 발품을 팔아서 얻을 수 있었던 정보들"입니다. 그런데 관심 가는 아파트가 참 많죠? 그럼 하나하나 돌아다닐 수 있을까요? 시간적으로도 불리하고 매우 고된 일이 될 것입니다.

       

      부동산 임장을 위한 필터링 필요

       

       

       특히 일반적인 직장인, 자영업자들은 꿈도 못꿀일이죠. 그렇다면 후보지를 최대한 추려내는 필터링 과정이 상당히 중요할 겁니다. 최종 후보지 3~4개 정도를 추려내면 이제 각 단지를 직접 임장 할 시간과 용기가 생기게 됩니다.

       

       부동산 사이트 호갱노노는 이러한 필터링 과정에 필수적인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모든 내용을 다 말씀드리기는 어려우니 필수라고 생각하는 호갱노노 추천 기능 5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호갱노노는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 두 가지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모바일로 보는 게 편하지만, 집에 계실 때는 넓은 화면의 PC버전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직 PC 버전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 호갱노노 추천 기능 5가지

       그럼 이제 호갱노노 추천 기능 5가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호갱노노 아파트 실시간 상승/하락

       우선 시세조회부터 해야겠지요? 실시간 인기 아파트 랭킹 바로 옆에 "상승/하락" 탭이 있습니다. 이 탭은 정해진 기간 동안 실거래의 가격 변동이 가장 큰 것부터 순위로 매겨서 보여줍니다.

       

       "요새 어느 지역이 가격 변동이 심한가?"라는 궁금증이 들었을 때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볼 수 있는 항목입니다.

      기간은 일주일, 한 달, 일 년 식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이번달"로 설정해서 보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또한 "매매"와 "전세"를 구분해서 볼 수 있고 보고 싶은 "지역"도 필터링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나의 상황에 맞는 정보를 모니터링하시면 됩니다.

       

      호갱노노-실시간상승과하락
      < 호갱노노-실시간 상승/하락 >

       

      2)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변동 조회

       

       

       호갱노노 추천 기능 두 번째는 아파트 실거래가 변동을 조회하는 것입니다. 부동산 투자 및 매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실거래가 변동을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호갱 노노는 이것을 직관적으로 보기 쉽게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경로 : 메뉴 ▶️ 분석 ▶️ 가격변동 

       

      호갱노노-실거래가변동
      < 호갱노노-실거래가변동 >

       

       호갱노노 가격변동 메뉴를 통해 보시면 기간을 설정해서 해당 기간 동안 아파트 가격이 얼마큼 변동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상승은 빨간색 원으로 표기되고, 하락은 파란색 원으로 표기됩니다. 지도를 확대/축소함에 따라 지역 단위가 달라집니다. 크게는 "시 단위"로 볼 수도 있고 작게는 "아파트단지 단위"로 볼 수 있습니다.

       

       기간 설정은 큰 그림을 볼 때는 기간을 길게 설정하지만 근래의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해 1~2달로 설정해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개발호재 확인

       세 번째 호갱노노 추천 기능은 바로 "개발호재" 기능입니다. 2020~2021년 GTX로 한참 부동산이 들썩였던 적을 기억하시나요? 뉴스 하나로 아파트가 엄청난 상승을 하면서 울고 우는 아파트가 가려졌었습니다.

       

       이유는 명확합니다. 아파트 가치 평가 중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교통"이기 때문이고, "강남 접근성"이기 때문이죠.

       

       그럼 호갱노노에서 어떻게 개발호재를 볼 수 있는지 볼까요?

       

       

      ✅ 경로 : 메뉴 ▶️ 분석 ▶️ 개발호재

       

      호갱노노-개발호재
      < 호갱노노-개발호재 >

       

       호갱노노에서는 도로, 철도, 건설 등의 개발호재를 지도상에 제공하여 현재 개발호재가 있는 곳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하실 사항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아니라 반드시 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켜셔야 합니다

       

      4) 학원가/상권가 분포 조회

       네 번째 호갱노노 추천 기능 또한 아파트의 입지 가치를 결정하는 필요한 "학원가와 상권가" 분포도입니다. 특히 "학원가"는 시간이 흐르면서 더욱더 상위 가치로 떠오르고 있어요.

       

       이제 자녀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가고 있고,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들이 교육이 좋은 지역에서 살기 원하죠. 따라서 주거든 투자든 아파트를 고를 때 학원가를 빠뜨릴 수 없습니다.

       강북에서 상계동과 중계동이 살아남는 이유가 바로 이 "학원가" 때문이죠. "목동"은 말할 것도 없겠죠? 

       

       또한 상권 가는 우리 거주의 편의와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 학원가보다는 매매가에 주는 영향은 다소 떨어지더라도 주거 편의성이 중요한 만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학원가 분포

       경로 : 메뉴 ▶️ 분석 ▶️ 학원가

       

       

      호갱노노-학원가
      < 호갱노노-학원가 분포 >

       

       호갱노노는 학원이 얼마나 분포되어 있는지도 지도상에 색상으로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서울의 학원가라고 하면 떠오르는 곳은 "대치동", "목동", "중계동"일 것입니다. 색깔별로 시각적으로 구분이 빨리 될 수 있게 표현해 줬습니다.

       

       굳이 아파트 매매, 투자가 아니시더라도 전세와 같은 거주가 필요할 때 자녀 교육을 위해 꼭 활용해야 할 기능입니다.

       

      상권가 분포

       경로 : 메뉴 ▶️ 분석 ▶️ 상권

       

      호갱노노-상권가
      < 호갱노노-상권가 분포 >

       

        이와 마찬가지로 상권가 역시 파악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로드뷰"를 통해 분포한 상권들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상권의 개수도 중요하지만 어떤 종류의 상권들이 많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죠.

       

       학원가와 마찬가지로 색상을 통해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지표를 제공합니다. 개수도 같이 나와있으니 상권을 비교해 보시고 꼭 로드뷰를 통해 상태도 확인해 보시고, 나아가 네이버 지도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아파트 경사/고도 확인

       호갱노노 추천 기능 다섯 번째는 바로 "지형"입니다. "언덕 아파트"는 평지 아파트에 비해 아파트 가격이 비교적 쌉니다.

       호갱노노에서는 지형 기능을 통해 해당 아파트의 경사가 심한지, 심하지 않은지, 평지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 : 메뉴 ▶️ 분석 ▶️ 경사/고도

       

      호갱노노-경사고도
      < 호갱노노-경사고도 >

       

       화살표로 언덕의 방향을 알려주고, 색상으로 언덕의 경사 정도인 경사도(%)를 알려줍니다. 색상이 진할수록 경사가 높은 것이니, 아파트 선택 시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호갱노노의 추천 기능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거주가 목적이든 투자가 목적이든 성급함은 가장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시간을 두고 적절한 필터링을 통해 효율적인 임장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 등 부동산 모바일 앱 Top5

      부동산 투자를 준비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모바일로도 쉽게 볼 수 있는 부동산 어플이 필수입니다. 오늘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부동산 모바일 어플

      moneis.tistory.com

       

      2023년 7월 기준 아파트 가격 동향 지표와 주택시장 소비심리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 혹은 실거주를 위해 아파트 매매 혹은 전세를 준비하신다면 아파트 시장 동향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부동산 시장 흐름을 보는 중요한 지표인 "가격동향지표" 와 "주

      moneis.tistory.com

       


      loading